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이 성경의 목적입니다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4. 9. 14. 06:25

본문




제목 :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이 성경의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굳건하게 서서 말로나 우리의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전통을 지키라."살후 2:15

하나님 말씀의 목적은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할 수 있는 길입니다. 이것이 구원의 길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는 이미 모든 선한 일을 이미 다 하셨습니다. 이제는 우리 차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을 복음 앞으로 부르십니다. 순종하는 자는 선택을 받습니다. 그러나 불순종하는 자는 버림을 당합니다. 지금 즉시 죄악된 길에서 벗어나서기 바랍니다. 죄라 함은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또 행하지 않는 것이 죄라 하셨습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3:16-17

선한 일은 늘 예배하는 것이요 늘 기도하며 복음을 전하는 것이요 늘 구제하며 이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십자가는 만민에게 길이 열려있습니다. 하나님은 전 인류를 다 사랑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이들은 순종하며 선한 일을 하는 자녀들입니다.

사람은 가치 있다고 여겨지는 것에 매진하는 존재입니다. 예수님만을 위하여 살아가는 것 만이 가치가 있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참으로 진리중에 진리를 발견한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예수그리스도를 진실로 믿는 자들은 말씀대로 살아내는 생명이 있습니다. 이들은 이 흔적으로 생명책에 기록이 됩니다.

데살로니가 성도들은 이미 선한 일을 하고 있으므로 그 순종으로 구원을 입었습니다. 부르심에 반응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만민을 부르고 계십니다.

말씀에 순종하면 부르심에 반응을 잘 한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를 택하여 말씀가운데로 부르시는 주님께 순종하십시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디전2: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이 순종으로 나아오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이들만이 선택이 되어집니다. 전심으로 신랑을 날마다 원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새벽을 깨워서 주님을 부릅니다. 오직 오시옵소서.

"또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면 그 사람은 하나님도 알아 주시느니라."고전8:3

오직 십자가의 사랑에 눈물 짖으며 따라가면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십자가에서 나옵니다. 그 한맺힌 아버지의 사랑을 알면 우리도 사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들은 갈 길을 그저 사도바울처럼만 달려가면 됩니다. 겐그레아의 일꾼인 뵈뵈 자매님도 목숨걸고 로마서를 가지고 로마교회로 달려갔습니다.

기쁨으로 그렇게 사도행전의 교회가 된 것입니다. 목숨 걸고 달려가는 그 마음은 거룩한 성전이며 십자가의 증인입니다. 그리하여 로마교회는 황제의 핍박을 이겨내고 순교하며 끝내는 승리했습니다. 세상이 무서워서 세상에 굴복하는 믿음은 없습니다.

믿음은 절대 세상번영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습니다. 세상탐심과 정욕에 절대 굴복하지 않습니다. 절대 음란하지 않으며 간음하지 않으며 비판 비방하지 않습니다.

신랑께서 이미 신부를 위하여 다 버렸으니 신부들도 다 버리고 믿음의 길을 선택합니다. 우리도 선한 싸움을 싸우고 다려갈 길을 다가고 믿음을 지켜야 천국인으로 선택이 되어집니다.

성도의 길은 사도 바울처럼 거듭나는 것입니다. 온전한 생명은 온전한 축복입니다. 살아 있는 믿음은 성령충만, 은혜충만, 복음충만합니다. 하늘의 복으로 충만합니다. 이 복을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 성원 교회 박충권 목사 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