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누가복음 9:23,18-36
자기를 부인하는 믿음이 반드시 우리 마음에 있어야 합니다. 자기 부인은 나의 생각이 아니고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생각대로 움직여 지는 것입니다.
오직 나의 육체가 아니고 예수그리스도를 위해서 사는 것을 자기 부인이라합니다.
나 중심에서 예수그리스도 중심으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나의 육체를 위해서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나의 영혼을 건지시는 주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나보다 진정 주님을 사랑할 수가 있어야 구원받을 만한 믿음이 됩니다.
더 이상 우리가 주인공이 아닙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존귀하게 되시길 소원하는 것이 자기부인입니다.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24
우리 썩어질 육체를 위해서 살지 말고 우리를 위해 죽어다가 다시 살아나신 주를 위하여 살아가야 지 구원이 이루어진다는 말씀입니다.
우리 목숨을 구원코자하면 주를 위해 살수 없고 주의 말씀을 준행할 수 없게 됩니다.
자기를 부인하면 나의 목숨을 위해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에 마음을 빼앗끼지 않고 주님 만을 위한 사랑의 노래를 부르며 온전한 찬양을 드리며 동행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를 잃든지 빼앗기든지 하면 무엇이 유익하리요."25
세상에서 큰 부귀영화를 누리고 지옥에서 천년 만년 불의 심판을 견뎌야 되는데 무슨 이익이 되겠느냐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자기 육체를 부인하지 않고 육체를 위하여 시간을 다 써버리고 나면 심판이 기다리고 있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자기와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으로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모든 말씀에 순종할 마음이 없는 자들을 구원하실 수가 없다 하시는 것입니다.
자기를 부인하지 않고 자기 육체를 위해 심는 자는 상이 없고 원수 까지라도 사랑한 사람을 구원하시겠다 하십니다.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마가복음 13:13
우리 세속를 위하여 구하지 않으며 오직 주와 동행함을 구하는 축복을 입으시길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 목사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