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3. 5. 31. 07:01

본문



제목 :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데살로니가 전서 5:19-22

우리 마음이 주님을 진실로 사랑해야 합니다. 그럼 말씀을 지켜낼 능력을 입습니다. 오늘도 축복이 되십시오. 지키는 것으로 복을 받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실로 진실로 하시며 말씀하신 이유는 지키지 않으면 큰 일이 나기 때문입니다. 온전한 믿음은 주의 첫사랑 안에 거하는 것과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있어서 주를 찾고 두드리고 구하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가 늘 동시에 있습니다.

"너는 일깨어 그 남은 바 죽게 된 것을 굳건하게 하라 내 하나님 앞에 네 행위의 온전한 것을 찾지 못하였노니 그러므로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어떻게 들었는지 생각하고 지켜 회개하라 만일 일깨지 아니하면 내가 도둑 같이 이르리니 어느 때에 네게 이를는지 네가 알지 못하리라."
요한계시록3:2-3

사데교회에 주신 말씀입니다. 사데교회는 현재 우리 모습입니다. 온전한 것이 하나도 없는 기복신앙을 섬기고 유대교처럼 구약에서만 삽니다. 구약시대에는 단 몇 사람만 구원을 받았습니다. 십자가 이전 시대는 하나님께서 간과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냥 내버려두신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핑계하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하십니다. 지금은 십자가의 시대입니다. 은혜와 평강의 시대요 불순종을 심판하는 시대입니다.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사도행전 17:30-31

"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15:22

오직 살 길은 은혜와 평강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불러서 함께 사는 것 뿐입니다. 주님께서 오시지 않아서 오늘 내가 혼자서 살아가는 것 때문에 심판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누구든지 날마다 주가 보고 싶어 주와 함께하는 것으로 살아납니다. 말씀을 찾고 구한다는 것입니다.

신랑을 사랑하면 신랑의 말씀을 듣기 원하고 그 말씀대로 살지 않겠습니까? 우리 마음이 주를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말씀을 지켜낼 능력을 입습니다. 오늘도 복이 되십시오.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을 지켜내는 것으로만 복이 됩니다.

원수까지 사랑하면 복이 있습니다. 주의 증인이 되어 그의 죽으심을 전하면 복이 있습니다. 오직 주께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인정을 받는 길을 딱 하나 밖에 없습니다. 바로 말씀대로 살아내는 것 뿐입니다. 곧 어찌하든지 복음을 전하며 예배하며 찬양하며 기도하며 구제하는 선한 일로 복을 받는 것입니다.

"내가 주를 힘입어 너희를 명하노니 모든 형제에게 이 편지를 읽어 주라."살전5:27

신약성경을 읽어주면 됩니다. 말씀을 읽어주라 하십니다. 복음을 전하면 됩니다. 이 모든 것을 행함으로 복을 받습니다. 먼저 우리 자신에게 읽어주어 순종되게 하면 복이 있습니다.

"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살전 5:14

악을 버린다는 것은 불순종을 버리고 순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나를 버리고 예수그리스도의 사랑만을 붙잡는 것입니다. 용서와 오래도록 참고 행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죽으심을 땅 끝까지 증거하는 일을 하는 것으로 복을 받습니다.

주의말씀을 가르치고 지켜내는 것입니다. 나의 정욕은 악입니다. 오늘도 그리스도의 향기를 들어내며 증인 된 신분으로 살아 넘치는 복의 사람이 되시길 예수그리스도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 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