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4. 2. 25. 06:50

본문



제목 :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디모데전서 4:5
우리가 기도할 때 주님께서 말씀을 알게하시고 행하게 하시므로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아낼 수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거룩은 십자가의 사랑안에서 살아내는 것입니다. 순종이 거룩이며 선한 일을 하는 것이 거룩입니다. 오직 선한 일은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진실로 알고 따라 사는 것입니다.

오늘도 십자가로 달리게만 하옵소서. 오늘도 예수그리스도의 통치만을 받게 하옵소서. 이 기도를 드리십시오. 오늘도 주님만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면 말씀을 사모하며 따라갈 수가 있습니다. 말씀을 행하는 것만이 복이 된다는 것을 온전히 깨닫습니다.

오늘도 예수그리스도만을 사모하는 마음 있으면 복이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를 주시는 아버지를 모시고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오직 십자가만 복이 됩니다. 보이지 않는 주님을 따를 수 있는 길은 십자가의 피흘림 뿐입니다. 이 피흘림의 사랑을 안다면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복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동행해 주셔서 늘 승리케하십니다.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살펴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딤4:16

우리의 할 일은 오직 주만 사랑하는 것입니다. 오직 전심전력하여 예수그리스도를 따라 살아내는 것이 축복입니다. 행하는 순종으로 생명이 됩니다. 불순종은 사망이요 심판이요 저주가 됩니다. 주의 신약의 가르침을 따르며 행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자랑이요 기쁨이요 보람입니다.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딤4:15

성숙함이 없이 주를 기쁘시게 할 수가 없습니다. 성숙함은 주님만을 사랑하며 따르는 것을 말합니다. 주의 말씀과 기도로 복 있는 사람이 됩니다. 성숙함은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며 말씀과 기도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오직 십자가의 감동함이 있으면 온전합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태7:21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마태7:23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빌4:9

마태복음 5-7장은 복음의 핵심입니다. 이 말씀대로 살아내야 천국의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 팔 복은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들의 복입니다. 거듭난 성도들의 복이 팔 복입니다. 그들의 마음은 세상이 아니므로 진실로 가난하며 온유하며 화평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을 닮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죽으심 만을 증거하며 살아갑니다. 이것이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이 모든 것을 더하시는 복을 받습니다.

진짜 믿음이 있으면 하나님의 도우심이 급속합니다. 마음을 찢으며 진실로 예수그리스도를 사랑하지 못함을 원통해하셔야 복이 됩니다. 늘 주의 선하심이 우리를 살립니다. 이 복으로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충만히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닙니다.
평택 성원교회 박충권 목사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