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경을 읽었으면 행하십시오. 순종할 때 믿음이 됩니다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4. 5. 22. 05:51

본문



제목 : 성경을 읽었으면 행하십시오. 순종할 때 믿음이 됩니다.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빌4:9

그냥 있으면 믿음은 소멸됩니다. 그냥 있으면 세상의 악한 것들이 우리 안에 들어와서 우리를 망쳐놓습니다. 늘 예수그리스도를 찾음으로 물리치셔야 합니다. 넘치는 음란에 살고 있습니다. 넘치는 물질 유혹에 살고 있습니다.

기도하시므로 악한 불화살을 소멸해야만 떠내려가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웃을 도와주는 자입니다. 이웃의 것을 탐내는 자가 아닙니다. 투기는 이웃의 것을 빼앗는 짓이 됩니다. 오늘도 오직 예수그리스도로 살고자 기도하는 자에게 하늘의 충만한 복이 임합니다.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사도행전 20:24

우리도 달려가야 할 길이 있습니다. 주 예수께 받은 사명은 십자가를 증언하는 일입니다. 오직 바라는 것 마다 예수그리스도요, 구하는 것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요, 찾는 것마다 주의 구원의 능력입니다.

십자가의 죽으심을 증언하는 삶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우리도 이제는 세상 그만 지키고 믿음을 지켜야 됩니다. 우리도 사도바울처럼 달려가야만 구원을 받을 만한 믿음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도 온전한 초대교회가 되어야만 합니다. 가짜 믿음은 심판되기 때문입니다.

초대교회는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아 실천하는 믿음을 지켰습니다. 그리하여 진실로 구원이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들도 이런 믿음이 있습니까? 십자가를 증언하시고 계십니까? 오직 예수그리스도가 되셨습니까?

만군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이제는 내 아들의 말을 들으라하십니다. 내 아들의 분부한 모든 말을 듣고 행하라 하십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것입니까? 오직 예수그리스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목적으로 사시면 살 길이 있습니다.

기복신앙을 따라 이 땅에서 잘 사시겠습니까? 아니시면 사도행전의 믿음을 따라 우리도 복음을 위하여 나아가시겠습니까? 사도행전 안에 거듭난 성도들은 흩여져서 목숨걸고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천국으로 갔습니다.

브리스길라와 아굴라도 고린도와 에베소에서 밤 낮으로 일하며 복음을 전하다가 로마교회로 다시 갔습니다. 생명이 있는 초대교회는 복음을 위해 모든 재산과 모든 삶과 생명을 주님께 맡기고 믿음의 삶을 살았습니다. 사도바울께서도 로마로 죽으러 갔습니다.

스데반는 복음 한 번 전하고 순교를 했습니다. 오직 빌라델피아교회가 되길 바라십시오. 그들은 작은 능력으로도 말씀을 지키며 예수그리스도를 배반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진정한 아들 딸만 기뻐하십니다.

우리들을 기뻐하실 수가 없으십니다. 우리는 불순종의 죄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아직도 주여 주여만 합니다. 이 세상 복만을 구하고 있습니다. 천국은 온전한 믿음으로 거듭난 자들이 가는 곳입니다. 주님처럼 정금으로 변한 자들이 가는 곳입니다.

우리도 12진주의 문을 통과하는 진주의 믿음으로 변하여야 천국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성도의 옳은 행실이 있어야 구원됩니다. 예수그리스도와 동행하면 가능합니다. 반드시 천국과 지옥이 있습니다. 우는 사자처럼 지옥이 입을 벌리고 지금 이 시간도 우리와 이웃들을 탐심과 교만의 불화살로 흡입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깨어서 그의 나라와 그의 의을 구해야 됩니다. 깨어나라는 것은 정신 똑바로 차리고 예수님을 찾고 두드리고 구하라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진실로 사도행전 안에 스데반이되고 사도바울이 되고 아굴라가 되어 주의 죽으심을 증거하라는 것입니다.

사명을 마치면 생명을 얻습니다. 사도행전은 천국의 행전입니다. 우리도 세상행전이 아닌 천국행전의 역사가 나타나야 합니다. 믿음은 이루어지는 것이요, 구원도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냥 있으면 아무 것도 아니게 됩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말씀대로 살아내기 위한 기도로 거룩하게 됩니다. 이것으로 칭찬을 받습니다. 믿음은 현재 완료형이어야 합니다. 이미 시시각각 말씀대로 행하고 있어야만 구원에 이릅니다. 그냥 있으면 어둠으로 떠내려 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의 소원이 오직 주를 향하는 것이어야 복이 있습니다. 오직 바라는 것 마다 예수그리스도요, 구하는 것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요, 찾는 것마다 주의 구원의 능력이어야 주께서 원하시는 축복의 기도입니다.

바로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 이 말씀을 행하는 기도가 믿음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즉 하나님의 나라를 어찌 이룰까.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말씀을 어찌 준행할까에 우리의 기도가 있어야 세상의 악의 물결에 떠내려가지 않게 됩니다.

이 기도로 구원의 길을 온전히 찾아 갈 수가 있습니다. 우리도 달려갈 길이 반드시 있습니다. 그 길을 사도바울처럼 가시면 살 길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소원이 우리의 소원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는 우리들이 온전히 살아서 넘치기를 소원하시고 온 몸이 찢겨지신 것입니다.

우리도 이제는 우리를 위해 전부의 사랑을 주신 아버지가 계십니다. 오직 십자가로 아버지의 집에 갈 수가 있습니다. 마음을 송두리째 예수그리스도께 드리시면 참으로 복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주를 위해 살고 픈 심정으로 원수까지라도 반드시 사랑하는 자로 살아내면 죄가 없어집니다. 말씀을 지켜낼 때 하나님께서 오십니다.

"그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느니라."히2:18

우리는 사나 죽으나 주의 것입니다. 유념하면 절대 악한 세상으로 떠내려가지 않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온전할 수가 있습니다. 이 복을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충만히 입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