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행위가 아니고 행함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롬 3:28
예수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사는 원동력이요 목적이 되십니다. 우리를 홀로 두지 않으시고 먹이시며, 입히시며, 고독을 물리쳐주시고 항상 함께 하시 사 하늘의 기쁨 속에 살게 하십니다. 추위와 더위에서도 보호하시며 생수 같은 은혜의 강을 여시고 평강의 은혜를 쏟아부으십니다.
오직 십자가의 사랑으로 감격하고,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의 힘으로만,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매 자요 행악 자요 미움을 일상으로 하여 살아가는 악한 자입니다. 그런 우리에게 우리 자신을 맡길 순 없습니다. 오직 예수께 우리의 몸을 의탁하면 물댄 동산으로, 팔 복으로 인도하십니다.
값없이 주시는 십자가의 사랑을 입은 이들은 이미 회개를 이루고 거듭나서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다니고 있습니다. 행함이 없으면 죽은 믿음이다고 하셨습니다.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고 하셨습니다. 주여 주여만 하는 것은 아직도 불순종입니다. 형식적인 것이 행위 믿음입니다.
구약의 말씀으로 살면 유대교입니다. 지금은 다윗처럼 사는 것이 아니요 예수그리스도처럼, 사도들처럼, 온전한 빌라델피아 성도들처럼 사는 것이 믿음이고 축복이고 구원입니다. 복이 있는 길은 십자가의 회개로 이루는 길입니다. 유대교는 행위 믿음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진실로 사랑하지 못한 종교적인 것은 다 형식적인 행위 믿음입니다.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 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내가 말하는 것을 행하지 아니하느냐." 눅 6:46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7:21
형식적으로 예배하는 것도 다 행위 믿음입니다. 구약 때는 짐승의 피만 피뿌리면 나는 죄가 없어졌다고 하며 계속 불순종 했습니다. 지금은 어떻습니까?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이 이미 나의 죄를 청산해서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만하고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이 교회만 다니는것도 행위 믿음입니다. 죽은 믿음이라는 것입니다.
착하게 산다고 봉사를 많이 한다고 의로운 일을 많이 한다고 구원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들은 남에게 인정 받고자하는 마음입니다. 이것이 행위 믿음입니다. 형식적인 예배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진실로 예수님을 사랑하면 말씀대로 살아지는 새 하늘과 새 땅이 됩니다. 사도바울처럼 진실로 거듭난 새 피조물이 되어 달려갈 길을 다 마치고 믿음을 지켜야만 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았다가 아니고 구원은 이루어가는 것입니다.
먼저 회개를 이룬 자들은 예수그리스도를 사랑하며 그 사랑을 전파하며 이웃을 사랑하여 이웃을 도우며 사랑을 받을 만한 행함이 있습니다. 순종하니면 살 길은 전무합니다. 십자가의 보혈은 회개를 이루는 거듭남의 축복입니다. 죄사함을 이루는 회개로 선을 행할 능력이 갖춰지는 것이 예수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입니다.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눅5:32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막1:15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또 주께서 너희를 위하여 예정하신 그리스도 곧 예수를 보내시리니."행 3:19-20
믿음은 회개를 이루고 거듭나서 예수로 살아내는 것입니다. 온전한 기도가 온전한 믿음을 줍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사는 것을 소원하면 온전한 기도가 됩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것만이 소원인 사람이 진짜입니다.
만왕의 왕이 우리에게 오시면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우리가 진실한 제자가 됩니다. 진정한 믿음이 시작이 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진정한 축복이 시작이 됩니다. 오직 만왕의 왕이신 예수그리스도만 부르시면 됩니다.
진짜 기도는 진짜 회개를 부릅니다. 바로 두렵고 떨림으로 살려달라 매달리는 것입니다. 생명을 걸어야 생명이 됩니다. 온전한 기도로 온전한 믿음이 됩니다. 생명은 십자가의 살과 피로 살아 나는 것입니다. 거룩한 성찬은 살과 피를 땅 끝까지 증거하는 것입니다. 생명은 주를 위해, 복음을 위해 살아내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롬5:19
의인은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방법으로, 예수그리스도에 의해서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행 17:30
구약 때는 하나님께서 간과하셨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십자가의 시대, 은혜의 시대, 심판의 시대로 반드시 심판이 있습니다. 피값을 다시 찾겠다 하셨습니다. 불순종은 불회개입니다. 지옥은 불순종 한 자들의 불감옥입니다. 신부의 옷은 옳은 행실을 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옷입고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하며 이웃도 사랑하는 우리가 되시길 소망해봅니다.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벧후3:9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다는 것은 회개를 이루고 거듭나서 선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말씀를 주시는 목적은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라입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아직도 이방인입니다. 유대교는 율법유의, 형식주의, 행위 믿음의 이방인들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모든 말씀을 다 믿어서 그대로 따라 사는 것입니다. 믿는다는 것은 성령께서 오셔서 가르쳐주시므로 알고 따라간다는 것입니다. 회심을 이루면 진실로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우리도 작은 예수로 살아낼 수가 있습니다.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주의 증인이 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사나 죽으나 예수그리스도만 존귀하게 되는 길을 달려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거듭난 사도바울은 그래서 선한 싸움을 싸우고 달려갈 길을 다 가고 믿음을 지킨 것입니다.
행위는 세상이요 불순종 입니다. 행함은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걷는 것으로 생명이 됩니다. 진실로 믿는 자들은 이미 알고 예수그리스도를 따라 다닙니다. 오로지 기도하기에 힘쓰며 상황이 어찌하든지 예배하며 복음을 전하며 찬양하며 나아갑니다.
이제 우리도 회개를 이룹시다. 회개된 백성은 절대로 그냥 앉아 있지 않습니다. 일어나서 십자가를 지고 축복된 길로 걸어갑니다. 이 복을 풍성히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드림
오직 예수께 올인하면 복이 옵니다 (0) | 2025.01.11 |
---|---|
예수로 살아낸 흔적 (0) | 2025.01.10 |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즹도는 되어야 진짜 믿음입니다. (0) | 2025.01.08 |
지금은 작은 예수로 살 때입니다 (0) | 2025.01.07 |
예수께로 온전히 돌아오라 (0) | 2025.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