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믿음이란 무엇인가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19. 8. 21. 07:36

본문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5:4

 

온전한 믿음은 환란가운데서도 주님을 기뻐하며 사랑하는 마음에 변함이 없어야 합니다.

 

우리들의 마음이 문제입니다. 아브라함도 이삭을 받쳐야 하는 절대절명의 환란이 도래했습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변함없는 마음을 하나님께 보여드렸습니다. 이것이 축복의 믿음입니다.

 

믿음은 아브라함부터 시작이 됬습니다. 노아의 좋은 믿음이 손자인 아브라함에게 전파된 것입니다.

 

이렇게 나에게 믿음이 있다면 그 축복의 믿음을 전파하는 것이 믿음을 가진 자들의 사명이며 숙명입니다.

 

믿음의 목적은 독식이 아니며 전체를 위해서 있습니다. 너도 구원받고 너희 이웃들도, 너희 원수들도 구원하여 나에게 오너라. 이것이 믿음의 목적입니다.

 

믿음은 천국을 위해서 있습니다. 오직 지옥에 가지않고 하나님과 함께 사는 것이 믿음입니다.

 

믿음의 의는 걷는 것입니다. 의로움은 반드시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결과가 없는 의로움은 없습니다.

 

내가 이웃에게 도움을 베풀어야 의로움입니다. 자기 혼자만 독식하는 하는 사람을 누가 의롭다 착하다 하겠 습니까?

 

아브하람이 행하기 힘든 일을 했으므로 의롭다고 하신 것입니다. 믿음으로 의롭게 되었다는 것은 우리도 행하면 의롭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미 아브라함께서 의로운 일을 하셔서 믿음이라 했으니 너희도 그렇게 행하면 믿음이 이루어 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이란 뜻 안에는 이미 행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믿음은 아브라함 부터 잉태되었습니다.

 

나는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 있다고 할 때에는 이미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모든 말씀을 가르치고 지키는 일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가르친다는 것은 전도한다. 전파한다는 뜻입니다. 이 일이 모든 믿는 자들의 일이며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리는 거룩한 행위가 됩니다.

 

저와 여러분은 이 거룩한 믿음이 있어야 됩니다. 환경이 좋을 때는 행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환경이 피폐될 때는 행하기 쉽지 않습니다.

 

즉 믿음을 들어내야 하는데 믿음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결국 자식을 하나님께 드리지 못한 아브람이 됩니다.

 

아브람에게 믿음이 있을 때에 아브라함이 되어 믿음이 시작되었습니다. 행하는 믿음이라 말하지 않아도 믿음은 행함을 뜻합니다.

 

이미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행함으로 믿음을 들어내셨습니다. 바로 믿음의 본보기가 되신 것입니다.

 

그러니 너희도 그렇게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 오너라고 지금도 말씀하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이미 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믿음이 없는 많은 사람들은 행함이 없으면서 의롭다고 합니다. 이것이 죄입니다.

 

죄는 교만입니다. 반드시 죄는 벗어버려야 됩니다. 그냥 행하는 겁니다. 그럼 우리도 축복의 믿음을 가진 자가 됩니다.

 

이 복을 받으시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아멘

 

평택 성원 교회 박충권목사 드림

'박충권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께서 하시는 일  (0) 2019.08.23
축복된 생각  (0) 2019.08.22
축복 받는 믿음이란  (0) 2019.08.20
기도가 달라지면  (0) 2019.08.18
탐심은 심판의 대상  (0) 2019.08.1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