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십자가의 고난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2. 3. 5. 07:59

본문

제목: 십자가의 고난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이사야 53:5

이 말씀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고난을 미리 말씀하신 것입니다. 메시아께서 오셔서 구원을 어떤 방법으로 성취하실 것인가를 미리 말씀하셨습니다.

바로 그 방법은 우리를 위해 그리스도의 온 몸이 찢겨지는 것이었습니다. 그 사랑하심이 있어야 회개를 이루고 살아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그리스도의 온전한 희생이 있고야 너희가 회개를 이루고 옳바른 백성으로 다시 태어날 수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이제 그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뜻대로 우리 모두가 진정한 회심을 이뤘습니까?

진정으로 회심한 이들은 초대교회 성도들이며 그 이후에 소수의 성도들이 하나님 뜻대로 십자가에서 회심하였습니다.

진정으로 회심한 이들은 자기 자신은 아직도 죄인일 뿐이라고 고백합니다. 죄인 중에 괴수라고 고백하며 한 일을 뒤로 하고 그저 달려갈 길만 간다고 하십니다.

사도바울의 서신서는 신약의 반 이상을 찾지합니다. 초대교회도 그 서신서를 읽고 회심을 이루고 그리스도를 위해 다시 태어난 삶으로 살아냈습니다.

교회에 나와서 예배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세상 복 받으려고 나오십니까?

아니시면 초대교회처럼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이 사무쳐서 그 사랑을 기념하고 전하기 위해 나오십니까?

초대교회는 말씀을 행할 능력이 있으면 성령세례를 주었습니다. 우리는 무슨 구원을 쫓아가고 있습니까?

십자가의 구원이 우리들에 병고침입니까? 병고침과 귀신을 쫓아내는 것은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시기 전에도 주셨습니다.

나음을 입어도다는 말씀은 병이 나았다는 뜻이 아닙니다. 회개를 이루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살아낸다는 뜻입니다. 바로 거듭남의 삶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진짜 믿음의 사람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세상 평안의 삶이 믿음의 전부입니까? 구원은 회심을 이루는 것입니다. 회심은 순도 백퍼센트 예수그리스도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처럼,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처럼, 19세기 믿음의 사람 조지뮬러처럼, 늘 십자가의 감동으로, 그 기도로, 그 인내로, 그 순종을 이루는 것이 회심입니다.

회심없는 성령충만은 없고 성령충만 없는 구원은 없습니다. 성령님만이 우리들의 마음과 생각을 고치시기 때문입니다. 진리의 영이시고 구원의 보혜사가 되십시다.

성경의 목적은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예배자를 만드시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 없이, 성령충만 없이는 영과 진리가 없습니다.

그리하여 세상 두려움이 가득하여 세상 축복만을 순도 백퍼센트 원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기도 드리는 것은 구원과 아무 관계가 없는 종교인이라는 것입니다.

그의 찔림은 사랑입니다. 그의 상함은 우리를 위한 몸부림입니다. 그의 징계는 우리가 받을 징계입니다.

그가 맞은 채찍은 십자가의 눈물입니다. 겟세마네의 피맺힌 기도입니다. 이 기도는 오직 예수그리스도와 하나 되는 것입니다. 십자가를 지시는 이유입니다. 하나되십시오. 하나님를 진실로 사랑하십시오. 이것이 구원입니다.

이 구원의 충만한 복을 입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 성원 교회 박충권 목사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