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전한 성찬 예배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2. 9. 22. 07:01

본문


제목 : 온전한 성찬 예배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26, 18-34  

살과 피는 예수그리스도의 한 맺힌 십자가의 사랑입니다. 이 사랑에 감동되는 것이 성찬 예배입니다. 감동 되면 그 죽으심을 땅 끝까지 전하는 십자가의 산 증인이 반드시 됩니다.

초대교회는 모일 때마다 성찬식을 드렸습니다. 늘 성찬식을 드려야 산 자입니다. 죽은 자는 사람의 전통을 지킵니다. 죽은 자들은 성찬식을 번거롭게 생각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이 번거롭씁니까? 그러고도 성도이고 목사이고 구원된 사람 입니까? 절대 아닙니다. 절대 예수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산 자들은 말씀 그대로 하기를 원합니다. 그 십자가의 사랑을 가르치고 전하는 일에 전심전력합니다. 떡과 포도주만 먹으면 구원 된다고 말하는 것은 이단 중에 이단입니다. 이들 중에 카톨릭이 있고 기복종교가 있습니다.

초대교회의 성찬식은 오로지 기도하기에 힘쓰며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도 주의 길이 있습니다. 우리도 주의 길을 가야 된다는 뜻입니다. 십자가의 사랑을 잊지 못하여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존귀하게 되는 길을 가는 것입니다.

십자가의 살과 피는 예수그리스도의 한 맺힌 사랑입니다. 이 십자가의 살과 피가 없으면 전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스도와 동행함 없이는 살과 피를 알 수도 없고 전할 수도 없습니다.

반드시 날마다 사순절되고 부활절 되어야 구원의 믿음입니다. 십자가를 온전히 나의 것으로 알지 못하고야 그리스도를 온전히 원할 수가 없습니다.

아담 때 복음은 선악과를 먹지 않는 것이었고 구약의 복음은 십계명을 지키는 것이였다. 그러나 지금 우리의 복음은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야고보서 1:22

불순종은 영원한 사망입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구원을 이루라 하셨습니다. 믿음도 예수그리스도요 천국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성찬식은 십자가의 사랑 안에서 진짜 변화되는 것을 말합니다. 진짜 회개를 온전하게 이루는 것입니다.

내 안에 탐심을 씻어내는 것이 성찬식입니다. 온전한 회개는 소원이 바뀌는 것입니다. 거듭나는 것입니다. 진실로 예수그리스도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다시는 땅을 쳐다보지 않고 하늘만 보고 가는 것이 성찬이며 또 그리스도의 말씀을 지키내는 것이 성찬입니다. 하나님께서 오직 그리스도의 말씀대로 살아라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리스도의 말씀이고 제자들을 통해 주신 신약의 말씀입니다.

반드시 말씀을 지켜야 성찬식의 예배자가 됩니다. 지켜내야 비로소 복이 옵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는 것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기도하므로 지켜내라는 것입니다.

기도하면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분부하신 모든 말씀을 반듯이 지켜내야 구원의 믿음입니다. 말씀을 지키는 것이 소원인 자는 이미 이 모든 복을 가졌습니다. 살과 피 즉 십자가의 사랑을 전하는 것이 소원이면 이미 성령충만 합니다.

이 복을 충만히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 목사드림

'박충권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이 존재하는 목적  (0) 2022.09.24
믿음은 포기하지 않는 것  (0) 2022.09.23
우리는 그리스도의 것  (0) 2022.09.21
생명의 가치관  (0) 2022.09.20
달음질 하십시오  (0) 2022.09.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