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위믿음과 행하는 믿음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19. 5. 3. 08:15

본문

 

스데반이 성령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사도행전 7:55, 49-60

 

스데반을 돌로 친 자들은 자기 자신들이 의롭기 때문에 의를 지키기 위해 스데반을 돌로 쳤습니다.

 

행위믿음은 진실을 보지 못합니다. 이미 자신들이 의롭다고 여기니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받고 스데반도 돌로치는 것입니다.

 

회칠한 무덤을 행위믿음이라합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의 죄를 알지 못하므로 남을 정죄합니다.

 

죄없는 자가 돌로 치라하셨습니다. 아무도 칠 자가 없어야 행하는 믿음입니다.

 

진정으로 거듭나면 정죄가 없고 비판이 없고 용서만 가득합니다. 행하는 믿음은 자신이 죄인이고 죽을 자가 자기 자신 이고 진실로 주를 위해 복음을 위해 죽습니다.

 

죽도록 충성합니다. 이미 마음을 다 했기 때문에 목숨도, 뜻도 다 합니다. 이것이 행하는 진짜 믿음입니다.

 

죽도록 오래 참을 수 있어야 믿음입니다. 이 세상이 아무런 의미가 없어져야 믿음입니다.

 

이 생명 다 하도록 주를 위해 사는 것이 믿음입니다.

 

주를 위해 사는 것은 사도바울처럼 원수까지라도 사랑하는 것입니다.

 

나의 모든 것이 주를 위해, 주의 방법대로 행해지는 것입니다.

 

스데반처럼 성령충만 되어야 가능합니다. 스데반은 집사지만 사도같은 믿음을 가졌습니다.

 

스데반은 자기 자신을 돌로 치는 자들을 용서하고 예수 그리스도께 영혼을 의탁했습니다.

스데반은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매단 군중들에게 돌로 맞아 구원을 이루어 냈습니다.

 

생명을 다해야 생명이 옵니다. 목숨까지 다 해야 진정한 안식이 주어집니다.

 

행위믿음은 사망입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은 행위 믿음입니다. 사람들에게 영광받기 위해하는 짖은 가증한 행위믿음입니다.

 

회칠한 무덤이고 독사에 자식이 됩니다. 시장에서 문안 받는 것을 좋아하고 기도도 사람에게 들리게 하고자 큰 소리로 기도합니다.

 

거짓믿음은 행위믿음이요 행하는 믿음이 진짜입니다. 스데반 처럼 성령충만하여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거듭난 믿음입니다.

 

행하는 믿음은 죽도록 충성합니다. 행하는 믿음은 진질로 죽습니다.

 

행위 믿음은 죽는 척하지만 행하는 믿음은 진실로 스데반처럼 죽습니다.

 

진실로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며 원수까지라도 반드시 사랑합니다.

 

행하는 믿음은 진실로 온전한 믿음을 사랑합니다. 성령충만하면 진실로 죽으러 나아갑니다.

 

온전한 믿음 아니면 영원한 고통의 지옥형벌입니다.

 

진정으로 살려 달라고 기도하시면 됩니다.

 

스데반처럼 예수그리스도께 영혼을 의탁하며 살아가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기도드립니다.아멘

 

평택 성원교회 박충권 목사 드림

'박충권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0) 2019.05.05
사울은 반드시 바울로 변화해야 합니다  (0) 2019.05.04
꼭 이루어야 할 꿈  (0) 2019.05.02
성도의 옳은 행실이 흰 새마옷입니다  (0) 2019.05.01
천국이란  (0) 2019.04.3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