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2. 3. 18. 06:34

본문

제목 :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마태7:18-19, 1-29

좋은 나무는 예수그리스도의 나무입니다. 생명수로 양분을 삼고 자라나니 생명수의 열매가 맺힙니다.

이 열매들의 특징은 예수께 받은 사명,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을 증거하고 지키는 삶으로 달려갑니다.

그들은 십자가의 흔적을 가져서 늘 그 사랑안에서 살아갑니다. 그들을 신부라합니다.

신부의 옷은 새마포이며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입니다. 열매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받아서 죽도록 충성을 다합니다.

좋은 나무는 좋은 양분을 먹고 좋은 열매를 맺습니다. 십자가의 은혜를 넘치도록 가졌습니다.

못된 나무는 나쁜 양분을 먹으므로 못된 세상 열매를 맺습니다. 옳은 행실이 없습니다. 예수그리스도의 행실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생각입니다. 그대로 이루어집니다. 땅이 있으라 해서 땅이 있습니다.

온 땅에 충만하라해서 온 생물이 지구촌에 충만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받아야 사망과 멸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집니다.

이 세상 어떤 것도 예수그리스도 위에 있는 것이 없습니다. 아직도 사람의 말을 더 믿습니까?

루터도 칼빈도 사도들이 아닙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사도들을 통해서 주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서 사는 좋은 나무입니다. 좋은 나무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먹고 자라나며 그리스도의 향기가 납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21

주여 주여만 하고 말씀을 따르지 않는 자는 못 된 나무입니다. 주의 뜻대로가 아니고 자신들의 생각으로 자신들의 이득을 취하는 자들이므로 못 된 나무입니다.

게으르고 악한 종이 되어 바깥 어두운데로 가는 처참한 신세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들어야 옳은 행실이 있지 않겠습니까?

근신하고 깨어 있어 기도하라 하십니다. 반드시 먼저 구할 것은 주의 나라와 주의 의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기 위해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23

불법을 행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기복신앙으로 사는 사람들입니다. 구약의 말씀을 자기성공의 길잡이로 삼고 나아가는 많은 사람들입니다.

요셉도 다윗도 그렇게 살 지 않았습니다. 만약 다윗이 이땅에 온다면 사도바울처럼 살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 외에는 전부가 불법입니다. 하나님께서 너희는 내 아들의 말을 들으라하십니다. 신약의 말씀은 하나님의 명령서입니다.

못된 나무는 십자가의 사랑이 없습니다. 구원을 받았다고 했던 에베소 성도들은 30년이 지나서 처음사랑이 없다고 책망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어떻습니까? 에베소 성도보다 낳습니까? 우리도 처음사랑도 없고 처음행위도 없습니다. 예수께 받은 사명이 있어야 합니다. 복음이 우리 마음에 차고 넘쳐야 복음이 증거됩니다.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에게 가 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한마음으로 서서 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 무슨 일에든지 대적하는 자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아니하는 이 일을 듣고자 함이라 이것이 그들에게는 멸망의 증거요 너희에게는 구원의 증거니 이는 하나님께로부터 난 것이라. 빌립보서 1:27-28

오직 나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나에게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기도하고 복음을 위해 충성되게 나아가야 합니다. 이들에게는 진실로 구원이 있습니다. 이 복을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