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것을 행함으로 구원되리라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2. 3. 17. 17:23

본문

제목 : 이것을 행함으로 구원되리라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하여 너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살펴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 디모데전서 4:16, 1-16.

오직 예수그리스도께 전심전력하는 믿음입니다. 오직 주님께 일편단심 하십시오. 이것이 우리의 살 길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예수그리스도 외에는 복이 없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전부가 되십니다. 우리가 온전히 알게 될 때 복이 임하십니다. 저는 진짜 믿음을 알고 싶어 10년을 기도드렸고 비로소 믿음을 알게 되었고 또 갖게 되었습니다.

진짜 복이 무엇인지 깨닫고 믿음의 덕을 이웃들에게 베풀며 구원의 길을 재촉해야 합니다.

주께 전심전력으로 나아가는 것과 일편단심으로 주만 찾는 것을 믿음이라 합니다. 이런 사람을 그리스도의 신부요 제자요 성도라 합니다.

오직 모든 사람들이 주께 최선을 다하여 생명의 길에 있게 하여 주옵소서. 좋은 것을 바라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오직 예수님을 바라십시오. 오직 예수그리스도와의 동행을 구하십시오. 이것만이 우리의 살 길입니다.

사망으로 살면 사망이고 생명으로 살아내면 생명입니다. 나를 위하여 살면 사망가운데 있지만 생명이신 예수그리스도를 위하여 그분께 순종을 드리면 우리도 천국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건짐을 받아야 합니다. 무엇이 복인지 좋은 것을 분별하는 눈을 가져야 합니다. 오직 기도로 예수님께서 우리 마음에 오십니다.

곧 주께서 오십니다. 경건의 이르는 말씀으로 거룩해야 합니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잘 하였도다.

칭찬을 반드시 받아 내야 합니다. 사람에게 인정 받고자 하면 가장 큰 환란이 됩니다. 내가 영광 받고자 하면 할 수록 어둠에 갇히게 됩니다.

모든 영광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우리는 종입니다. 영광은 주인이신 하나님께 속한 것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살아서 하나님의 잔치에 참여해야 합니다. 주는 평강의 기쁨이시고 복의 근원이시며 만왕의 왕이십니다.

모든 복의 원천이 되셔서 좋은 것으로 먹이시고 입히시기를 원하셔서 우리에게 오십니다. 주를 기뻐합시다. 주님만을 전심으로 부릅시다. 복이 우리에게 오십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5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7

망령된 사람처럼 세상 영광을 쫓아가지 말라 하시는 말씀입니다. 경건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입니다. 초대교회 처럼 오직 예수님을 따르는 성도들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 요14:23

믿음을 가장 잘 나타내는 말씀입니다. 구원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알게하시는 말씀입니다.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알게하시는 말씀입니다. 오직 예수님을 사랑하면 성령께서 오셔서 가르쳐 지키게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사랑을 알면 예수님을 사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직 기도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믿음은 기도로 주어지는 선물입니다.

오직 성령께서는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오십니다. 성령 충만한 자는 사도바울처럼 말씀으로 충만하며 믿음의 본이 됩니다. 사랑을 행하며 가르치며 온전한 복을 전합니다. 오직 말씀, 오직 기도로 순종의 관을 씁니다.

전심전력으로 구할 것은 예수그리스도 뿐입니다. 온전하시고 풍성하신 복을 소유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날마다 구하셔서 동행하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