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전한 예배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2. 11. 12. 08:41

본문



제목 : 온전한 예배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요6:54

"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고전 11:25-26

살과 피를 먹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살과 피는 십자가의 처음사랑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온전히 알고 전하라는 것입니다. 십자가의 사랑을 아는 자는 회개가 됩니다. 주님께서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하셨습니다.

죄인을 불러 살과 피를 먹게하시므로 뉘우치고 고치는 회개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십자가의 사랑이 살과 피입니다. 그 사랑을 쉼없이 기념할 줄 안다면 그 사람은 회개를 이루고 거듭난 것입니다.

살과 피는 주님의 헌신의 사랑이요 그 새 언약은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모든 말씀입니다. 성찬예배를 드리는 자는 십자가의 죽으심과 새 언약을 증거하며 땅끝까지 나아갑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이렇게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아가야만 합니다.

하나님은 지극히 높고 거룩하십니다. 자녀들도 거룩해야만 진짜 자녀가 됩니다. 십자가의 처음사랑은 거룩한 살과 피입니다. 먹는 자들은 반드시 새 피조물로 거듭납니다. 먹는다. 마신다는 것은 그 사랑을 진정으로 느끼고 안다는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라디아서 2:20

사울이 바울되는 것처럼 세상 사람이 예수그리스도의 사람으로 완전히 바뀌는 것입니다. 세상의 역사가 사도행전의 역사로 바뀌는 것이 성찬 예배자의 모습입니다. 산 자의 하나님이다 하셨습니다. 순종하는 자들의 아버지가 되신다는 것입니다.

거듭난 자들은 온전한 순종을 이룬 자들입니다. 불순종의 사울이 순종의 바울이 되는 것은 십자가의 헌신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새 피조물이 된 것입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위해 살아가는 것입니다.

새 피조물은 예수그리스도의 사람이 되어서 그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내는 빌라델피아 성도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도 그 사랑에 붙잡힌 바 되면 할 수가 있습니다.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이사야 65:17

예수그리스도를 위하여 다시 태어나는 것이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옮긴 것입니다. 새 피조물은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존귀하게 되는 길을 갑니다. 우리도 새 하늘과 새 땅으로 가야만 됩니다. 가십시오 십자가로 씻으시고 마음과 생각을 오직 예수로 단순화 하십시오.

"너희가 내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한복음15:7

살과 피를 먹는 자는 예수그리스도의 말씀 안에 거하며 믿음을 지키는 뵥된 자들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이제 우리도 일어나셔야만 합니다. 이대로 있다간 큰 일이 납니다. 회개하시므로 지금 거듭나셔서 예수그리스도를 위해 그의 방법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 복을 충만히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드림

'박충권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옳은 행실  (0) 2022.11.14
십자가의 흔적을 갖으셨나요?  (0) 2022.11.13
날마다 순간마다  (0) 2022.11.11
예수그리스도의 경기 트랙  (0) 2022.11.10
선함을 입으면 복이 있습니다  (0) 2022.11.0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