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하면 살아납니다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2. 12. 29. 06:05

본문



제목 : 행하면 살아납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로마서 8:2

믿음은 우리가 절실하게 원하는 것에 따라 달라집니다. 땅에 주리고 목마른 자가 되면 사망의 법에 따라 사는 것입니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들은 예수그리스도와 동행하므로 생명의 성령의 법을 따라 늘 푸른 초장으로 물댄 동산으로 나아갑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살면 죄와 사망에서 해방이 됩니다. 믿음은 온유의 땅을 개척하는 것입니다. 온유는 그리스도의 마음입니다. 온유는 그리스도의 피흘림입니다. 죽어도 우리를 살리기 위해 포기하지 않으신 우리를 향한 첫사랑이 온유입니다.

온유는 제자의 심정입니다. 주를 위해여 복음을 위하여 죽으러 가는 것이 온유입니다. 생명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주와 함께 다니면 우리도 생명이 되어 옷을 더럽히지 않습니다.

나를 위해 살면 세상과 벗한 자가 되어 하나님과 원수가 반드시 됩니다. 하나님의 진노를 받습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는 온유로 나아갑니다. 사나 죽으나 복음을 전하러 달려갈 길을 다 가고 선한 싸움을 반드시 싸웁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마태복음21:43

예수그리스도의 열매를 맺으십시오. 예수님과 동행하면 열매를 맺습니다. 구원은 달려갈 길을 다 가는 것입니다. 선한 싸움을 싸우는 것입니다. 나의 성공을 위해 싸우는 자가 아니요 살과 피를 전하기 위해 전심전력하는 것입니다.

제자는 땅의 제자가 아니요 생명의 성령의 법에 순종을 이루는 자입니다. 사도바울 안에 하나님의 생명의 법이 있습니다. 우리도 먼저 생명을 구하면 됩니다. 내가 떠나야 합니다. 이 땅을 떠나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로마서3:12

주님만을 사랑합니다. 사랑하고 말고요 그립고 말고요 진정 그립습니다. 오늘도 보고픈 주님과 함께 거친 세상, 구원의 길로 나아갑니다. 오직 함께 하옵시며 주의 나라 이루소서! 거룩은 오직 주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믿음의 경건입니다. 사랑하면 사도행전의 성도들처럼 선을 행합니다.

그들은 사도들의 가르침대로 행하며 진실로 예수님을 사랑하고 기념하며 날마다 복음을 전하며 기도하기에 힘썼습니다. 이것이 선한 일입니다.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기록된 성경은 하나님의 영의 감동됨으로만 들립니다. 온전하신 예수그리스도를 꿈에서라도 동행하시기를 바라면 오셔서 동행해주십니다.

지금도 하나님의 영에 감동하면 할 수 있습니다. 성령충만하면 진리로 가득합니다. 사도 바울처럼 변합니다. 베드로처럼 변합니다. 조금 은혜 받았다고 몸이 뜨거웠다고 성령받은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영께서 예수그리스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오셔서 아들 삼아주셔서 동행해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께서 우리들의 마음에 오셔서 예수그리스도의 진리의 말씀을 알게 하시고 행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이것만이 성령충만이요 성령세례입니다. 우리가 성전되는 것을 말합니다.

오시면 진리로 가득해집니다. 오시면 신약시대가 열립니다. 유대교처럼 구약에서만 사시렵니까? 진실로 구약을 본 자들은 신약에서 삽니다. 사도행전의 믿음이 진짜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 8:17

주님이 오시지 않으면 사망에서 분별하지 못합니다. 육의 믿음으로는 분별을 못하는 것입니다. 믿음이 장성하지 못합니다. 심고 물을 줘도 자라나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영께서 오셔서 생명수로 자라나게 하시는 것입니다.

오시지 않으면 마음이 여전히 돌밭이고 엉겅퀴가 자라나고 가시도 자라나서 죽게됩니다. 우리가 해야할 일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므로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기도가 온전해집니다. 지옥이 있는 것을 알고 예수그리스도를 온전히 붙잡게 됩니다.

진정으로 살려 달라고 예수그리스도께 매달리는 생명기도가 됩니다. 기도하면 우리도 제자가 됩니다. 기도하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집니다. 어떠한 사람이라도 구원의 해택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의 성령의 법을 따라 살아내는 순종된 모습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주께서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어 주신 것을 뼈저리게 깨달아서 사는 길 외에는 믿음의 첩경, 구원의 첩경은 없습니다. 원수까지라도 사랑하지 못하면, 주를 위해 복음을 위해 죽지 못하면, 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르지 아니하면, 죽도록 충성하지 아니하면,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면, 구원은 없습니다.

아직도 우리는 탐심으로 세상종교에 머물어 있습니다. 아직도 구습에 머물러 있습니다. 유대교는 이단입니다. 죽어야 산다 하시는데 기복 신앙가지고 온전하시겠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전부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행하면 산다 하십니다. 죽도록 충성하면 산다 하십니다. 착하고 부지런한 종이 되어야 삽니다.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다고 책망하십니다.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다고 책망 하십니다. 세상에 치우쳐서 선을 행하지 않는다고 책망하십니다.

선이 되시고 의로움이 되시는 메시아 우리 예수그리스도의 말씀대로 살면 된다 하십니다. 본토 친척 아비의 집을 떠나 하나님 아버지의 집으로 가야 합니다. 출발하십시오. 우리 안에 생명이 있으면 생명을 전하지만 우리 안에 세상 성공이 있으면 죄와 사망을 전하는 것입니다.

저주를 전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 처럼 나아가는 것이 생명이요 생명이면 상속자,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것입니다. 이 축복함을 받으시길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평택 성원교회 박충권 목사 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