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씀대로 살아내지 못 한 것이 죄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3. 1. 4. 07:48

본문




제목 : 말씀대로 살아내지 못 한 것이 죄
"믿음을 따라 하지 아니하는 것은 다 죄니라."롬14:23
"그러므로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아니하면 죄니라."약 4:17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요16:9

믿음은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선을 행하지 않는 것이 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을 행한다는 것은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모든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내는 것입니다.

빌라델피아 성도들이 칭찬받았던 이유도 그들이 그저 작은 능력을 가지고도 지켜내는 일을 하여 예수그리스도를 배반하지 않았다고 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계 3:8

지키지 않으면 배반하는 자입니다. 선을 행하지 않는 것이 죄입니다. 불순종입니다. 오직 부름의 상을 위해 쫓아가야만 되는데 다른 것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 죄입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위해서가 되지 않는 사람들은 죄가 그대로 있습니다. 선을 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십자가의 보혈로 죄가 사해졌다고 수만번 세뇌를 해도 아무 이득이 없다는 것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신앙생활을 하는 것을 보면 십자가로 죄가 사해져서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십자가로 죄가 사해진다것은 십자가의 사랑에 감동하여 거듭난다는 뜻입니다. 거듭난 사람들은 반드시 선한 일을 합니다.

사도들처럼,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처럼, 빌라델피아 성도들처럼 생명의 흔적, 거듭남의 흔적이 있어야만 구원이 있습니다. 이것이 구원을 받을 만한 진짜 믿음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악한 것이 선을 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죄는 선을 행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불순종이 죄입니다. 간음하지 않으며 음란하지 아니하며 성결하며 구제하며 복음을 전하며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기뻐하는 자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축복합니다.

가장 잘못된 믿음이 선을 행하지 않으면서 구원을 받았다고 여기는 것입니다. 사탄에게 속고 있는 것입니다. 온전치 못한 것은 다 죄다는 뜻입니다. 사탄은 짐승입니다. 사탄에게 인 맞은 자들은 믿음이 없는 자들입니다. 선한 일을 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우리 각 사람이 이웃을 기쁘게 하되 선을 이루고 덕을 세우도록 할지니라. "로마서 15:2

제자들은, 성도들은, 신부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오직 생명을 가진 자로 생명을 전하는 자로 살아갑니다. 오직 살리는 마음인 온유의 사랑으로 살리러 나아갑니다. 십자가의 살과 피를 가진 자는 거룩한 성찬식이 진행 중입니다.

인생의 목적이 다릅니다. 오직 이웃을 살리는 목적으로 삽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네 이웃이 생명이 없어 죽어가고 있다 너에게 있는 생명을 전하라하십니다. 바로 주님의 온유를 전하는 것이 이웃 사랑입니다.

세상의 먹을 것만 주겠습니까? 우리에게는 십자가의 사랑인 온유를 가졌습니다. 온유의 땅, 거룩한 영토를 이루는 제자가 되셔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사람이 되셔야 축복의 믿음입니다. 온전한 것을 바라는 사람은 날마다 시시각각 십자가만 바라봅니다.

우리에게는 십자가로 해야할 말이 영원합니다. 생명의 말씀이 샘솟 듯 계속 이어집니다. 원수까지도 생명을 나눠주는 것입니다. 사랑은 생명를 나눠주는 것입니다. 이웃들의 안타까움은 생명없이 죽는 것입니다.

반드시 지옥의 심판이 있습니다. 이웃들이 심판으로 끌려가고 있는 것이 보이면 제자입니다. 오직 십자가의 피와 살은 심판에서 피할 길로 가는 단 한 길입니다. 절대, 십자가만 생명이시니 생명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생명이란 그리스도와 영원히 사는 것입니다. 제가 믿음을 갈구할 때 그 누구도 제게 생명을 가르쳐주지 않았습니다. 제가 오랜시간 온전한 믿음을 기도하고 기도할 때 주님께서 오셔서 동행하시며 가르쳐 주셨습니다.

오직 온전한 것을 소원하면 온전한 생명을 얻습니다. 그러나 내가 섞어질 세상 것을 소원하면 세상과 함께 섞어집니다. 최후가 비참하게 됩니다. 지옥은 절대 나올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절대 견딜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우리를 절대로 지옥에 빼앗기지 않기 위한, 잃어버린 양들을 구원하시기 위한 몸부림이 십자가의 사랑입니다. 그 피와 살로 예수그리스도를 위한 삶으로 바뀌어져야 거듭남입니다. 진실로 우리 삶을 주님께 온전히 맡기면 평안이 넘칩니다. 우리 안에 기쁨이 넘칩니다.

세상 시람들은 말씀도 세상으로 읽습니다. 그러나 거듭난 자들은 분별을 합니다. 말씀에서 선한 일을 찾아서 행합니다. 요한계시록의 모든 말씀의 주제는 선을 행하라입니다. 성경의 모든 말씀의 본질은 선을 행하라입니다. 말씀에 순종하라입니다.

정치목사는 이미 예수그리스도와 아무 관계가 없고 오히려 예수그리스도를 핍박하는 사람들입니다. 세상 정치는 설교가 아닙니다. 패역한 짓입니다. 예수그리스도에만 몰두하시면 온전합니다.

늘 하나님의 평강안에 있으면 선을 행합니다. 긍휼을 베풀며 주는 자가 되십시오. "주라 그리하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안겨주리라" 이 복을 넘치도록 충만히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드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