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경의 목적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2. 10. 5. 07:19

본문


제목 : 성경의 목적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너희가 무엇을 원하느냐 내가 매를 가지고 너희에게 나아가랴 사랑과 온유한 마음으로 나아가랴. 고린도전서4:20-21.  

오직 성경의 목적은 선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하는 것이라 하셨습니다. 행하는 능력, 좁은 길을 갈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론으로 아무리 많이 알고 있어도 행하지 못하면 무슨 쓸모가 있겠습니까?

윤리 시험에 백점만 맞고 사람 됨이 빵점이면 무엇에 쓰겠습니까? 이 세상 모든 글은 목적이 있습니다.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요 그 글의 목적에 맞게 이루어 내는 것입니다.

수학 책은 계산을 잘해서 모든 일을 잘하게 만들고 국어 책은 말하기 글쓰기를 잘해서 정보 전달을 잘 하게 하며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선한 일을 하게 만듭니다.

생각과 가치관이 오직 예수그리스도만을 위하여로 바뀌지 못하면 세상의 생각으로 말하고 세상을 전하는 삶을 산다는 말씀입니다. 선한 일을 할 수있는 능력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능력입니다. 예수님의 능력은 오직 순종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선한 일을 다 하셨습니다.

우리도 이 능력만 있으면 됩니다. 너희가 무엇을 원하는냐? 주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물으십니다. 너는 무엇을 원하느냐? 네 주여 주님만 원합니다. 주여 오시옵소서! 주님만 두드리고 찾고 구하는 것이 최고의 능력입니다.

은사 능력만 찾는 이들은 벌써 죽었습니다. 성령 충만이란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가득한 사람입니다. 우리도 주님을 사랑하면 사도바울처럼 선한 일을 할 수 있는 그릇이 될 수가 있습니다. 우리도 반드시 그렇게 되어야만 됩니다.

주님의 매를 맞겠습니까? 주의 사랑과 온유를 입겠습니까? 매만 맞는 자는 탐심으로 회개가 필요한 자입니다. 고난이 오기 전에 회개함이 마땅합니다. 심판을 두렵워함이 없으면 주님과 아무 관계함이 없습니다.

축복의 사람은 회개의 촛불이 늘 켜져 있습니다. 그에게는 늘 온유의 주님이 동행하셔서 사랑의 법에 속한 자가 되어 늘 구원을 이루는 곳에 주와 함께 동행합니다.

그들은 오직 선한 일을 하는 능력이 있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예배하며 기도하며 복음을 전하며 구제하는 좁은 길로 달려나갑니다. 우리도 이렇게 사셔야만 이 모든 것을 더하시는 복이 받습니다. 일어나 달려 나아가십시오.

탐심이 있으면 탐심의 심판 밖에 남지 않습니다. 늘 나에게 돈을 주시고 나의 문제만 해결하시는 주님만 있다면 나는 매를 불러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서신서에서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고 하십니다.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구하지 말라하셨습니다. 우리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시는 주님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와의 동행함을 기도하면 주께서 함께하셔서 모든 것을 온전하게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너는 무엇을 원하는 냐? 네 주님만을 원합니다. 이 기도만이 복입니다. 우리의 간증은 오직 주와 함께 동행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헛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임하나니."에베소서 5:6

이 땅에 것으로는 우리의 영혼을 살려내지 못합니다. 예수그리스도로 우리의 마음 속을 혁명을 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종교가 아니니 종교개혁이 아닙니다. 우리 자신을 십자가로 혁명해야 합니다.

빠른 시간에 바뀌는 것을 혁명이라 합니다. 오늘 죽을 지 내일 죽을 지 모르는데 오늘 당장 바뀌어야 합니다. 사도바울 처럼만 살아내면 혁명입니다. 더하지도 덜하지도 말고 우리의 스승으로 주신 사도바울 처럼만 살아냅시다.

우린 할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 원하시니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셨으니 예수그리스도의 말씀을 지키면 복의 사람이 됩니다. 바로 원수된 우리를 살리셨으니 우리도 원수까지라도 사랑하므로 모든 사람들과 더불러 화평함을 이룰 수가 있읍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오직 말씀으로 비교해야 합니다. 어둠끼리는 믿음를 잴 수가 없습니다. 믿음은 사람에게서 못 찾습니다. 성경 말씀에 비추어서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해야 구원의 길입니다. 우리 자신을 예수그리스도로 혁명합시다.

그리스도의 말씀이 아닌 것은 다 헛된 것이고 우리를 속이는 것입니다. 속이는 사람과 속는 우리가 다 하나님의 진노하심 속에 있는 것입니다. 복을 받아도 부족한데 하나님의 진노를 않고 어찌 살아갈 수가 있겠습니까?

우리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천국까지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땅 인데 하나님의 축복없이 어디에서 살 수가 있겠습니까? 그리스도 앞에 납짝 엎뜨리시기 바랍니다. 불순종으로 나아가면 큰 일입니다.

오직 그리스도 말씀으로 혁명을 해야 살아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시대가 열렸는데도 분별하지 못하고 옛날로 돌아가 구약에서만 사는 자도 불순종입니다. 불순종은 화를 당합니다.

반드시 복을 받으려면 그리스도와 그 제자들의 복음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십자가의 복음입니다. 초대교회는 복음서와 사도들의 가르침만으로 살았습니다. 예수그리스도에게 합당하게 생활하라 하셨습니다.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빌립보서 1:27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살아가십시오. 누르고 흔들어 넘치는 축복이 임합니다. 이 복을 충만히 받으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아멘
평택성원교회 박충권목사드림


'박충권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드시 삽니다  (0) 2022.10.07
주의 뜻이 무엇인가  (0) 2022.10.06
죄는 불순종입니다  (0) 2022.10.04
십자가로 사는 것  (0) 2022.10.03
거룩한 동행  (0) 2022.10.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