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법을 행하는 자들

박충권 목사

by 박충권 목사 2023. 2. 25. 06:54

본문



제목: 불법을 행하는 자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태 7:21-23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내는 일을 등한시하고 주의 이름으로 목사 노릇하며 귀신을 쫓아내며 많은 은사 사역을 하는 교회들을 책망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마태복음 5-7장은 복음의 핵심입니다. 사역이란 예수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증거하는 일입니다. 십자가의 사랑에 붙잡힌바 되어 그저 그 사랑을 행하는 삶을 살아내는 것입니다.

이 흔적이 있어야 비로소 생명책에 기록이 됩니다. 이 외에는 절대 온전한 교회가 아닙니다. 기도함으로 온전한 교회부터 찾으셔야 살아납니다. 단 한번의 기회로 천국이 아니면 지옥행입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기도하십시오.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마태7:26

불법이란 사람의 뜻입니다. 현실 사회에서나 하나님의 나라에서도 불순종은 벌을 받습니다. 이들은 살았다하는 이름은 있으나 죽은교회입니다. 죽은 교회들은 자신들이 의롭다고 합니다. 그러나 진짜 제자들은 죄인 중에 괴수라고 합니다.

죄인이 십자가를 날마다 찾지 않겠습니까? 제자들은 두렵고 떨림으로 에수님을 날마다 불러서 동행할 뿐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심판을 확고하게 믿기에 불법을 멀리합니다. 늘 사순절로 부활절로 성령강림절로 나아가서 말씀을 받고 기도함으로 순종의 삶을 살아냅니다.

우리는 죽어 있습니다. 죽은 것을 알아야 들보를 빼고 온전한 길을 찾습니다. 말씀을 행하지 않는 것이 죄입니다. 비판하는 것이 죄입니다. 그냥 주여 주여 하는 것이 죄입니다. 이웃에게 분노하고 바보라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것이 죄입니다. 지옥 심판을 설교하지 않는 것은 그리스도를 부정하는 짓입니다.

복음 외에 다른 것을 전하면 저주를 받는 다고 기록되어있습니다. 세상 형통을 부추기지 마십시오. 지옥 형벌을 받아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어찌 우리를 지옥으로 밀어 넣겠습니까? 신약의  말씀을 그대로 지키는 것이 사는 유일한 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디모데전서 4:5
우리가 기도할 때 주님께서 말씀을 알게하시고 행하게 하시므로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아낼 수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거룩은 십자가의 사랑안에서 살아내는 것입니다. 순종이 거룩이며 선한 일을 하는 것이 거룩입니다. 오직 선한 일은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진실로 알고 따라 사는 것입니다.

오늘도 십자가로 달리게만 하옵소서. 오늘도 예수그리스도의 통치만을 받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만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면 말씀을 사모하며 따라갈 수가 있습니다. 오늘도 주의 전을 사모하는 마음 있으면 복이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를 주시는 아버지를 모시고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오직 십자가만 복이 됩니다. 보이지 않는 주님을 따를 수 있는 길은 십자가의 피흘림 뿐입니다. 피흘림의 사랑을 안다면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복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동행해 주셔서 늘 승리케하십니다.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살펴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딤전4:16

우리의 할 일은 오직 주만 사랑하는 것입니다. 전심전력하여 따라가는 것이 축복입니다. 행하는 순종으로 생명이 됩니다. 불순종은 사망이요 심판이요 저주가 됩니다. 주의 가르침을 따르며 행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자랑이요 기쁨이요 보람입니다.

성숙함이 없이 주를 기쁘시게 할 수가 없습니다. 성숙함은 주님만을 사랑하며 따르는 것을 말합니다. 주의 말씀과 기도로 복 있는 사람이 됩니다. 성숙함은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며 말씀과 기도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오직 십자가의 감동함이 있으면 온전합니다.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지어다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나니"요엘2:13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빌4:9

진짜 믿음이 있으면 하나님의 도우심이 급속합니다. 마음을 찢으며 진실로 예수그리스도를 사랑하지 못함을 원통해하셔야 복이 됩니다. 늘 주의 선하심이 우리를 살립니다. 이 사랑으로 만방에 넘쳐나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아멘
평택 성원교회 박충권 목사드림

관련글 더보기